모델 Y RWD 가격 인하 5499만원 => 5299만원

구글을 지탱하는 기술 - 나시다 케이스케 저

MSN보내기 상품 퍼가기. 구글을 지탱하는 기술. 크게보기 ... 초기 구글의 전체적인 모습 2장 구글의 공룡화 1. 인터넷을 검색하는 거대 시스템 ...


평소 구글의 행보에 관심이 많았던 터라 구글이 사용하는 기술들에 대해서 호기심을 가지고 있었다. 머 Bigtable이나 MapReduce 같은 기술을 많이 들어왔으나 구체적으로 그것이 어떻게 구성되고 동작하는 지에 대해서는 잘 알수 없었다.(물론 알 수 는 있었지만 자세히 살펴보지 않았다...... ㅋㅋ) 암튼 이책을 통해서 그러한 기술에 대한 좀더 상세히 알수 있게 되어서 기뻤다. GFS를 Opensource로 구현되고 있는 Hadoop 에 대해서도 알수 있어서 즐거웠다.
책 처음과 마지막 부분에서 다루는 구글의 내부문화(?)는 신선했다. 코드리뷰를 중요시하는 내부문화는 우리 회사 정책과 그 맥을 같이 하지만 좀더 리뷰를 보완하는 가이드라인이 잘 서있는것 같아서 좀 부러운 면도 있었다. TechTalk이라는 사내 프리젠테이션도 서로의 기술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것 같았다. 우리 회사에도 도입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